협회소개Association Introduction

안녕하십니까?교통영향평가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교통영향평가제도”란 일정 규모 이상의 교통수요를 유발하는 사업 시행으로 인한 교통장애 등 교통상의 각종 문제점 및 그 효과를 예측·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교통 영향을 최소화 하는 제도입니다.

우리협회는 교통영향평가 제도의 개선 및 업무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도시교통정비촉진법에 근거하여, 2001년 1월에 설립되어 23여년 운영되어 왔습니다. 2023년 현재 207개 회원사가 등록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설립목적은 체계적인 교통영향평가 수립에 따른 공익성 실현, 교통분야의 개선발전을 위한 건의, 자문 및 연구후원, 분석기술 및 제도의 발전과 교통환경개선에 기여함에 있습니다.

협회는 교통영향평가 기술자들의 기술증진과 역량발전을 위해 2023년부터 교통영향평가 기술자의 등급인정 및 관리, 기술자 교육, 경력 및 실적관리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사업과 건축물 신・증축 등으로 인한 교통유발이 주변 교통여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교통안전을 증진하며, 원래 개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교통영향평가 제도를 통해 뒷받침하겠습니다.

또한, 발전하는 교통기술을 적극 수용하고, 교통영향평가의 효율화, 내실화를 기하며, 교통안전증진에 기여하는 등 합리적인 교통영향평가 제도 발전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협회 회원 모두는 교통영향평가 제도를 통해 국가교통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 교통안전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원사의 친목과 권익보호 그리고 회원들 개개인의 발전이 있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애정과 성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교통영향평가협회 회 장이기중